내 YOUTUBE 동영상에 워터마크(구독버튼) 넣어보자

BLOG YOUTUBE를 운영하고 있다면 내 게시물을 다른 사람이 퍼가는 건 법적으로 문제가 됩니다. 불펌해서
 자신의 포스팅 인양 사용한다면 그 또한 스트레스일 것입니다.. 자신이 노력해서 아니면 발품 팔아서 열심히 포스팅 한 걸 다른 사람이 고의로 퍼가서 사용한다면 제제를 가하거나 그 게시물의 소유권을 주장하려면 뭔가 표식(?)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인도 초보라 이것저것 알아보고 만들어보고 기웃거려 보지만 그리 쉬운 일은 아닌듯해요.

 

오늘 말하고 싶은 건 블로그에 올릴 사진에 워터마크나 나만의 표식을 하는 건 TISTORY에서 이미 지원하고 있고 YOUTUBE 채널을 운영하고 있거나 할 생각인데 영상에 자신의 표식을 남기고 싶다면 이 방법으로 하면 좀 쉽지 않을까요? 포토샵을 설치하지 않고 YOUTUBE 동영상에 워터마크를 쉽게 넣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간편 포토샵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포토샵을 설치하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포토샵   https://pixlr.com/editor

 

위와 같은 화면이 실행이 됩니다. 새 이미지 생성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내가 만들고자 하는 사이즈를 생성할 수 있는 창이 생성됩니다. 어떤 크기의 워터마크를 만들지 어느 정도 생각을 하고 실행을 해줍니다.

 

Transparent(투명도) 체크를 꼭 하세요. 나중에 설명하겠지만 YOUTUBE 워터마크 조건에 해당되기 때문입니다.

아래 사진을보면 한글로 변경했어요. 상단에 보면 Language에서 원하는 언어로 변경 가능합니다.

 

좌측 아랫부분의 A를 누르면 텍스트를 입력하는 창이 위와 같이 실행됩니다.
크기, 스타일, 자신이 원하는 걸 입력하면 됩니다. (위의 사진은 200x50 사이즈의 글씨 크기는 50 정도로 테스트했습니다.) 

 

파일 저장하는 화면입니다. 이름을 적고 저장할 때 형식을 PNG로 해줘야 투명 바탕화면에 글씨만 보이게 됩니다. 이제 YOUTUBE에 가서 내가 업로드한 동영상에 내 워터마크를 삽입하면 됩니다.

 

YOUTUBE 실행화면 입니다.우측상단에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채널 목록에서 브랜딩 이라는 카테고리를 볼 수 있습니다. 브랜딩을 클릭하면 워터마크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까 만든 워터마크를 파일 선택해서 저장해주면 됩니다.
최상의 결과를 위해서는 투명도가 적용된 단색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권장 파일 형식은 PNG 또는 GIF, 파일크기는 1MB 정도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위에서 저장해주고 나면 마지막으로 업데이트하기 전에 앞부분 또는 뒷부분 또는 전체 동영상에  내 워터마크가 어느정도 보일지 선택하면 끝. 
이로서 YOUTUBE 동영상에 워터마크 넣는 방법을 끝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