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 오일에 대해서 알아보자

뇌혈관 기름때 잡는 식품 중 크릴 오일에 대해 알아볼게요.
먼저 크릴과 크릴새우랑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크릴과 크릴새우랑은 다릅니다.
크릴은 보통 새우 하고 굉장히 비슷하게 생긴 갑각류 로서 플랑크톤의 일종인데요. 
보통 남극해의 수심이 깊은 바닷속에 서식을 한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해양생물 하면 중금속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요. 크릴은 굉장히 작기 때문에 먹이사슬 중에서 최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금속 노출은 걱정하실 필요 없으시고요. 
크릴 오일이라고 하는 것은 이런 크릴에서 추출을 한 기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근데 왜 그 크릴 오일 이렇게 색깔이 빨개요?
크릴 오일이 빨간 이유는 붉은 색소를 때는 그 아스타잔틴이라고 하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붉습니다. 
아스타잔틴의 효능은 노화 예방, 질병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물질 그리고 아스타잔틴의 황산화 능력은  비타민c의 6000배 , 비타민e의 550배 , 졸리 페놀 200배 , 안토시아닌 150배 정도입니다.  크릴 오일 속에는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불포화 지방산 그중에서도 오메가 3/6/7/9 다양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불포화지방산 하고 또 다른 특징이 또 하나가 있는데요. 그게 바로 크릴 오일이 인지질의  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인지질이란?



인지질은 우리 세포막의 아주 중요한 구성 성분이에요. 세포막을 구성하고 있는 인지질이기 때문에 산소 라든가 여러 가지 영양분이라든가 이런 거를 들어오고 세포의 다단계나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관문과 같은 세포막에서의 역할을 하는 게 인지질입니다.
물, 기름과 모두 친해 잘 섞이는 인지질은  세포의 있는 나쁜 성분을 빼 주는 그런 관문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혈관을 청소해 주고 깨끗하게 해주는 이런 세포막의 중요 성분이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역할을 하는데 이 인지질이 크릴새우 오일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크릴 오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몸에 필요한 영양제나 식품을 섭취할 때 항상 좋은 점과 나쁜 점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